스마일게이트 온라인 게임잼에 참여했습니다.

게임잼을 무척 좋아하기 떄문에.. 기대반 설렘반..

이전에 참여했던 게임잼은 오프라인이거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Discord를 사용했는데 스마게 게임잼은 Gather를 시용했습니다.

그런데 참여자가 100명 가까이 되다 보니 모여 있으면 렉이 걸리고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면 많이 튕기더군요,,ㅜㅜ

그런 점에서 Gather는 귀엽고 presence가 높긴 하지만 Discord가 음질이나 편리성 부분에선 더 좋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팀 꾸리고 난 뒤에는 바로 팀원들끼리는 Discord 서버파서 사용했어요!

 

이번 게임잼의 주제는 "바다로 휴가를 떠난 당신.. 그러나?" 였습니다.

 

다양한 재밌는 기획 아이디어들이 나왔습니다. 바다에 가서 즉석으로 카페를 차리는 타이쿤 게임도 기억에 남네요ㅋㅋㅋ

2박 3일동안 다같이 달렸습니다~

The Sirens

저희 팀은 퍼즐 어드벤처 공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게임 간단 소개>

슬픔을 잊기 위해 바다로 떠난 주인공, 갑자기 배가 침몰되었다.

무사히 살아남아 눈을 떠보니 이상한 방 안에 갇혀있었다. 

누가 납치한건지, 이유는 무엇인지 밝혀가는 퍼즐 어드벤쳐 게임 입니다.

 

 

<팀원>

기획자: 송채현, 이종현, 오민서, 박건우

아트: 이지영, 오민서

프로그래머: 강영묵, 정보라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E4ch1uGUL_w

 

 

<후기>

게임잼은 역시 재밌다.

막판에는 체력적으로 힘들기도 했지만 팀원들 모두 열심히 해준 덕에 재밌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뭔가 살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그리 많지 않은데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더욱,,

이렇게 게임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무작위의 사람들이 만나서 의견을 나누고 이야기를 하고 협업을 한다는 것 자체가 참 좋은 경험인 것 같아요.

이런 행사가 아니라면 평생 만나보지 못할 사람들일 수도 있잖아요? 

아무튼,, 시간과 체력이 된다면 저는 게임잼에 계속 참여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더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단 생각!!

후기 끄읕

 

 

 

아래는 STOVE 커뮤니티에 올라간 게임잼 후기입니다.

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7405154

 

연어회_The Sirens_210725_게임 잼 후기

<팀명>연어회: 맛있는 생각이 떠올라서<구성원>기획자: 송채현, 이종현, 오민서, 박건우아트: 이지영, 오민서프로그래머: 강영묵, 정보라 <게임 사진><게임 간단 소개>슬픔을 잊기 위해 바다로 떠

page.onstov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