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엔씨소프트 여름 인턴십에 지원한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누군가한테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프로그래머도 지원할 수 있는 직군이 다양했다.

그래픽스를 하고 싶어서 그 중에서 게임 엔진개발에 지원했다.

 

1. 서류 + 코딩테스트

1단계는 서류를 제출하고 코테를 본다.

코테는 서류 제출한 사람은 모두 보는 것 같다.

코테는 대학교 비대면 시험처럼 각자 집에서 캠켜고 보는 방식이었다.

총 시험 시간이 애석하게도 기억이 안난다.

근데 시간은 엄청 충분했고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문제 다 풀면 먼저 나가도 돼서 많이들 먼저 나갔을 듯 하다.

 

2. NC TEST

2단계는 NC TEST인데 인성 검사 같은 거 였고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MBTI 검사 느낌인데 300문제가 넘는다.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3. 면접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NC는 특이했던게 나를 면접을 보고 싶은 팀들이 면접을 신청하고 팀 별로 면접을 보는 방식이었다.

나는 2개의 팀과 면접을 봤다.

뭔가 온라인으로 면접을 보니 대면으로 하는 것보다 덜 떨리는 것 같았다.

면접 시간은 팀 별로 다르고 손코딩을 하는 팀도 있었다.

면접관님들 모두 좋으시고 재밌게 본 것 같다.

아 그리고 면접 보기 전에 면접키트를 택배로 보내주셨다.

이게 대기업인가..

 

4. 최종 발표

최종 발표는 전체 면접 일정이 끝나고 일주일안에 나왔다.

결과는...

합격했다.

대박.

그래픽스 할 생각에 설렌다.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