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OpenGL 개발을 위한 유명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GLFW와 GLES를 연동한다.

 

1. GLFW 설치

https://www.glfw.org/download.html

 

Download

GLFW source code and binary distribution download links.

www.glfw.org

위 사이트에서 원하는 버전의 Windows pre-compiled binaries를 다운로드한다.

나는 Visual studio에서 x86으로 컴파일을 할 것이기 때문에 32-bit Windows binaries를 다운로드했다.

 

2. GLES 설치

http://glew.sourceforge.net/

 

GLEW: 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

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 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 (GLEW) is a cross-platform open-source C/C++ extension loading library. GLEW provides efficient run-time mechanisms for determining which OpenGL extensions are supported on the tar

glew.sourceforge.net

위 사이트에서 Windows 32-bit and 64-bit binary를 다운로드한다.

 

3. Visual Studio 세팅

정적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 연동해준다.

  • <프로젝트 세팅 → C/C++ → 일반 → 추가포함 디렉터리>에 include(헤더파일) 경로를 추가해준다.

 

  • <프로젝트 세팅 →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lib파일 경로를 추가해준다.

 

 

  • <프로젝트 세팅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사용할 lib파일 이름을 추가해준다.

 

참고한 블로그

https://gongdolhoon.tistory.com/entry/1-OpenGL-%EA%B0%9C%EB%B0%9C-%ED%99%98%EA%B2%BD-%EC%84%B8%ED%8C%85%ED%95%98%EA%B8%B0

 

[C++/Modern OpenGL] 1. OpenGL 개발 환경 세팅하기

2. OpenGL 개발 환경 세팅하기  "시작이 반이다. (Well begun is half done.)" - Aristotle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경험이 잦은 사람들은 어떤 라이브러리를 가져올 때, 세팅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gongdolhoon.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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